훈시

엄지 발가락 위쪽 통증아래 통증 발톱 통증 이유
엄지 발가락 위쪽 통증아래 통증 발톱 통증 이유

엄지 발가락 위쪽 통증아래 통증 발톱 통증  이유

 

엄지발가락 찌르기 통증의 원인은 나타나게 합니다. 엄지 발가락 찌르는 통증이 있는 경우 발목 및 발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발열 관절의 문제도 가능합니다.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건성성 교차(OA)는 엄지 발가락 찌르는 통증의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발열 관절에서 일어날 수 있고, 통증과 관절 관절이 납작해진 뼈가 변형됩니다

둘째, 폭력 건빈증(Gout)은 전염병을 발생시키는 최악의 감염 중 하나입니다. 종종 밤중에 음주가 발생할 수 있고, 통증, 부종, 발적, 특히 발열을 온실이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셋째, 격렬한 발목 염좌는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격렬한 관절이 부을 수 있고, 표면에 인해 주무르는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넷째, 강력한 파워는 강력한 넉 사이에 발생하는 염좌입니다. 주무르는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종종 부종과 같은 증상도 동반됩니다

다섯째, 신경손상은 발열의 주무르는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손상, 거북목, 주의 또는 발목 주위의 통증, 그리고 골절을 유발하는 구두, 감염 및 기타 출혈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염증이 있다면 전문의를 방문하여 진단 및 적절한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큰 발가락 찌르는 통증의 원인

이러한 통증은 보통 손상, 염좌, 염좌염, 근육통, 골절, 골연골염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발가락 관절의 골관절염은 일반적인 발가락 관절의 염좌와 유사한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큰 발가락 통증의 원인 중 하나는 화농성 관절염입니다. 이는 세균 감염에 의한 염증으로, 관절 통증, 부종, 발열, 화농 및은 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퇴신경통은 큰 발가락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신경통 중 하나입니다. 이는 척추 신경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통증, 살아있는 것 같은 느낌, 저림현상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류마티스 관절염은 큰 발가락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관절의 염증으로, 증상에는 통증, 부종, 관절가동이 제한되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

큰 발가락 통증의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화되는 경우에는 즉시 전문의를 찾아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발가락 통증의 치료

발가락 통증의 치료그 원인에 따라 다르게 이루어집니다. 가장 일반적인 치료법 중 하나는 쉬는 것입니다. 발가락을 안정시켜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쉬어야 합니다. 또한, 부종을 완화시키기 위해 발을 높게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는 통증 완화와 함께 발가락 통증의 원인에 따라서도 다르게 적용됩니다. 통증 완화를 위해 해열제와 진통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항염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균 감염이 원인인 경우에는 항생제가 필요합니다.

물리 치료는 발가락 통증의 치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찬물 목욕이나 아이스팩을 이용해 부종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열을 이용하는 전기 치료나 초음파 치료도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만약 발가락이 부러지거나 골절된 경우에는 정확한 진단과 함께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발가락을 안정시키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시 치료하지 않으면 발가락 통증은 심화될 수 있으므로, 통증이 발생하면 즉시 전문의를 찾아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집에서 할수 있는 치료 방법

가정에서 발생한 발가락 통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발가락 근육 긴장으로 인한 통증의 경우, 손을 이용하여 발가락을 상승시키는 느낌을 주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발바닥에 스트레칭 감각이 주를 이루도록 5초 동안 유지한 후 발을 푹 느슨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손발의 신경 손상으로 인한 통증의 경우, 발가락의 저림, 따끔거림, 불편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발생 원인에 따라 적합한 치료 방법이 달라집니다. 부상, 당뇨병, 갑상선 중독증, 근육 손상, 암 치료의 부작용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발가락 통증을 완화시키는 또 다른 방법은 적절한 신발을 착용하는 것입니다. 앞쪽이 깊고 유연한 재질로 된 낮은 굽의 신발을 선택하고 발끝과 신발 안쪽 끝 사이에 반인치(1.27센티미터)의 공간을 두어 발가락에 압력이 가지 않도록 합니다.

신경통에 대한 에센셜 오일 마사지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로마 카모마일, 페퍼민트, 세인트존스워트, 생강 등이 통증 완화에 사용됩니다. 신경통에 대한 에센셜 오일에 대한 연구 결과는 다양하지만, 에센셜 오일에 민감하지 않은 경우 시도할 가치가 있습니다.

냉찜질을 할 수도 있습니다. 얼음이나 얼린 채소를 작은 수건이나 천에 싸서 냉찜질 팩을 만들고, 발에 15~20분 정도 묶어 냉찜질을 해 줍니다.

엄지 발가락 위쪽 통증아래 통증 발톱 통증 이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