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시

안면신경증 안면 신경마비 안면신경감압술

안면신경증 안면 신경마비 안면신경감압술
안면신경증 안면 신경마비 안면신경감압술

안면 신경통이란

안면 신경통은 보통 급성 또는 장기적인 두통의 증상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증상은 안면의 일부 또는 전체에 심한 압박감과 두통이 느껴지는 것입니다. 이는 기분이나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데 중요합니다. 안면 신경통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기전학적 고려, 증상의 유형 및 심각도, 그리고 개인의 임상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치료는 약물 치료, 물리치료, 심리 치료, 자가 치료 방법 등이 들어갑니다.

안면 신경통의 원인

안면 신경통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비인지성 안면 신경통 (Bell's palsy)과 감염성 원인, 즉 바이러스 및 백신관련 원인, 뇌염 및 백신 관련 원인, 중독 및 부작용, 당뇨병, 자궁 내막염, 뇌졸중, 신경병변 및 다른 신경계 질환, 악성 종양, 신경 및 장염, 뇌혈관 질환, 심근경색 및 신경 손상 등이 있습니다.

안면신경감압술

안면신경감압술(facial nerve decompression)은 안면신경의 기능을 보존하고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연결된 각막과 연관된 이막의 부하를 감소하는 수술방법입니다. 이 수술은 안면통증, 감소된 안면기능, 그리고 신경학적 결함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안면신경감압술은 안면신경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안면신경이 이막이나 기형물 등에 의해 압박되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이 수술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안면신경마비원인

안면 마비는 거의 항상 뇌졸중, 머리 또는 목 종양, 외상성 머리 부상, 중이염, 라임병, 벨의 마비, 두개골 골절, 급성 중이염, 담낭종 및 기타 얼굴 또는 귀 손상에 의해 발생합니다.

안면신경검사

안면 신경 검사는 인체의 안면 신경의 상태를 평가하기 위한 의학 검사입니다. 이는 안면 신경의 손상이나 변형을 감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안면 신경 검사는 일반적으로 5개의 기능 테스트로 구성됩니다. 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면신경검사란 사람의 얼굴을 검사하는 방법으로 여러가지 사람들의 얼굴을 비교해서 비슷한 점이나 차이점을 알아냅니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안면신경검사의 5개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얼굴모양 검사: 얼굴의 형태나 각도를 평가합니다.
  2. 안면표정 검사: 얼굴로 표현되는 감정을 평가합니다.
  3. 안면기능 검사: 음성 및 얼굴 동작을 평가합니다.
  4. 눈 반응 검사: 눈의 움직임 정도를 평가합니다.
  5. 입으로 말하기 검사: 입으로 말하기를 평사 합니다.
반응형

 

안면 신경마비 치료 방법

안면 신경 마비는 보통 약물과 치료법의 조합으로 치료됩니다. 치료의 주축은 얼굴 신경의 염증과 붓기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경구용 글루코콜티코이드 약물입니다. 마비의 원인이 바이러스성일 경우 아시클로버와 같은 항바이러스제가 처방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는 또한 붓기와 염증을 줄이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얼굴 신경을 자극하고 얼굴 근육을 움직이는 능력을 향상하는 것을 돕기 위해 물리치료가 권장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눈을 이물질과 부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눈 보호 및 윤활 안약이 처방될 수 있습니다.

안면신경마비의 좋은음식

건강한 식단을 먹는 것은 얼굴 신경이 최적으로 기능하도록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좋은 음식 선택에는 과일, 야채, 지방이 적은 단백질, 통곡물, 그리고 건강한 지방이 포함됩니다. 베리와 같은 산화 방지제가 풍부한 음식은 얼굴 신경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금치, 바나나, 아보카도와 같은 비타민 B6가 많이 함유된 음식은 염증을 줄이고 신경 재생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생선, 아마씨, 호두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줄이고 신경 전달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몬드, 다크 초콜릿, 시금치와 같은 마그네슘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도 신경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얼굴 신경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반응형

 

안면 신경증에 좋은 운동

운동은 얼굴 신경증의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운동하는 좋은 방법은 얼굴 요가를 연습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미소 짓고, 인상을 찌푸리고, 눈썹을 올리는 것과 같은 다양한 얼굴 표정을 만드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것을 하는 것은 얼굴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이것은 얼굴 신경증의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심호흡과 이완 기술과 같은 다른 운동들은 또한 얼굴 신경증의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긴장과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면신경증 후유증

안면 신경증은 상태의 심각성에 따라 다양한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안면 신경증의 일반적인 후유증은 안면 마비, 영구적인 신경 손상, 만성 통증, 그리고 우울증을 포함합니다. 심한 경우 얼굴의 기형과 언어장애와 같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가능한 후유증에는 먹는 것의 어려움, 호흡의 어려움, 그리고 말하는 것의 어려움이 포함됩니다. 만약 안면 신경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그것은 더 많은 합병증을 일으키고 더 심각한 의학적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른쪽얼굴통증 왼쪽얼굴통증

한쪽 얼굴이 찌릿찌릿하고 아프고 감각둔화와 함께 치통 관자놀이가 아픈 삼차신경통 증상이 생겼을 경우에는 초기에 잡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을 보통 충치나 편두통이라고 생각하는

hoonsi.tistory.com

 

볼 근육 통증 떨림 턱 근육 입 벌릴때 통증 이유 운동법

볼 근육 통증 볼 근육 통증의 원인 전신질환 비교적 심각한 전신질환인 라플렉스 병, 결함 및 장티푸스 병 등은 볼 근육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스트레스 및 긴장 긴장 및 스트레스는 볼

hoonsi.tistory.com

안면신경증 안면 신경마비 안면신경감압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