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시

코로나 19 백신 4차 접종의 목적은 감염예방보다 중증화 예방차원에서 맞는 것이 좋습니다. 4차 백신으로 감염 예방률은 매우 높지 않지만 중증화 및 사망률을 낮추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혹시 지금이라도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꼭 코로나 백신 4차 접종을 맞는 것이 매우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0대 60대 4차접종 코로나 백신
50대 60대 4차접종 코로나 백신

 

특히 이번 연휴가 끝나고 계속 되는 주말과 겹치는 휴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재유행이 시작되는 것이 국가 기관들이 긴장 속에 머물고 있습니다. 현재는 2만 초반에서 머물고 있지만 언제 재유행이 와도 이상하지 않을 시기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을 때의 위험보다는 미접종시의 위험이 매우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지 않을 경우 중증화 가능성과 사망률이 증가합니다. 고위험군에 속해있는 코로나는 꼭 백신 접종을 필수로 선택해야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반응형

 

코로나 4차 백신과 동절기 2가 백신 감연 예방 효능이 다르다?

오번 동절기 2가 백신은 이미크론 변에 대응하도록 개발해서 만들어진 백신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4차 백신은 기본적인 코로나에 집중되여있는 백신입니다. 새로 나온 2가 개량 백신은 특별하게 겪고 있는 오미크론 Ba.1~5번까지 특별한 백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60세 이상 연령층 대상 4차접종에 대한 모든 것

 

2가 백신 VS 코로나 4차 무엇이 더 좋을까

당연한 말이겠지만 둘다 맞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둘 중 하나를 선택을 선택해야 한다면 4차 백신을 먼저 맞는 것이 좋습니다. 2가 백신은 빠르면 10월 접중 예정이라고 공시되여있습니다.

4차 접종자는 2가 백신을 안맞아도 된다?

4차 접종을 맞으신 기간이 4개월 이상 지나신 분들이라면 꼭 맞는 것이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그전이라면 4개월~6개월이 아직 안되신 분들이라면 잠깐 고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전문가들은 설명합니다.

 

아직 50대 60대 중 4차 접종을 고려중이신 분이라면 꼭 필수적으로 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