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시

주식용 모니터 추천 듀얼 모니터 주사율 144

주식용 모니터 추천 듀얼 모니터 주사율 144
주식용 모니터 추천 듀얼 모니터 주사율 144

주식용 모니터는 무얼 선택해야 하는 걸까?

주식 모니터는 일단 기본적인 해상도가 높아야 많은 창을 한꺼번에 볼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HD 또는 FHD라면 너무 큰 창 때문에 불편한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눈이 매우 안 좋거나 나이가 많으신 분들에게는 큰 창 화면이 더욱 좋을 수 있지만 당일 단타 또는 데이 트레이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식창이 많은 것이 유리한 부분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그럼 최적의 해상도는?

QHD 또는 UHD 또는 4K입니다. 그중에서도 QHD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주식용 모니터 중 하나입니다. 4K 같은 경우 호가창 자체가 너무 작아 보이기 때문에 집중력이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QHD 2560X1440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실전투자대회 우승자이신 주춤 주포와 함께 춤을 님이 사용하신 모니터가 가장 이상적이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반응형

100 리그 우승자 모니터?

주춤님은 3494% 수익률을 보이면서 100 리그 1위 수상자 중 단타를 사용하시는 그런 분으로써 그분을 보고 해당 모니터를 구매했습니다. 호가창 8282창과 함께 분봉차트를 함께 볼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해당 주식 모니터 양쪽 화면
해당 주식 모니터 양쪽 화면

해당 사진은 QHD 2560X1440 해상도입니다. 이 화면 세워서 즉 피봇을 이용해서 좌측 화면은 8282 호가창 5개와 분봉차트 5개 다른 화면은 8283 호가창 8282 호가창 밑에는 관심종목을 설정해 놨습니다. 주식을 하다 보면 수급이 어디에 쏠리는지 알아야 하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 그걸 한 번에 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모니터 중 하나입니다.


한성 주식용 모니터 결제내역

한성 주식용 모니터 제원

가로 720 세로 602입니다. 32인치이며 DP1.2 TKDYDTL 144Hz 또는 HDMI 2.0 사용 시 144Hz입니다. 응답속도는 1ms이며 응답속도가 빠르다는 건 호가창에 숫자의 응답이 빠르다는 걸 의미하기도 합니다. 무게는 스탠드 포함 9.55Kg이며 스탠드 제외 시 6.87kg입니다. 해당 주식용 모니터는 피벗 틸트가 가능한 모니터이며 패널은  IPS패널입니다. IPS 패널은 화질에 민감한 분이나 전문 그래픽 작업용으로 사용하는 모니터입니다.

반응형

 

주사율 144Hz

모니터에 중요한걸 패널 응답속도 주사율입니다. 주사율은 1초에 몇 번의 화면을 표시하는지 Hz 단위로 표기한 것인데 이것이 높을수록 화면에 끊김이 없고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흘러갑니다. 이것을 주식으로 이야기하면 해당 호가창 매수세를 조금 더 빠르게 정확하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매처

 

한성컴퓨터 80cm IPS QHD 144 게이밍 모니터 TFG32Q14P

COUPANG

www.coupang.com

저는 개인적으로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로켓으로 그다음 날 와서 빠르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메인 모니터는 아니기 때문에 무결점보다는 그냥 메인으로 구매했습니다. 주식용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지만 배틀그라운드 또는 롤 피파 등 게임용 모니터로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주식 외에도 사용했을 때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